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체지방 감소…초당옥수수의 효능과 다양한 레시피

by 쪼이(Soiday) 2020. 7. 31.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초당 옥수수는 일반 찰옥수수보다 2~3배 정도로 당분 함량이 높아 설탕 옥수수로 유명한데, 칼로리가 낮아서 단기간 다이어트, 복부 비만 다이어트로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 찰옥수수 칼로리는 100g당 131kcal 인 반면에, 초당 옥수수 칼로리는 100g당 96kcal라는 놀라운 저칼로리를 자랑한다. 초당 옥수수 칼로리가 일반 찰옥수수 칼로리보다 낮은 이유는 일반 옥수수의 주성분은 녹말인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지만, 초당 옥수수는 녹말 비율이 적고 주성분이 수분으로 이뤄졌기 때문이다.

또, 타 옥수수보다 당도를 유지하는 시간도 더 길고 저장력이 좋아서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 보관이 가능하다. 이렇듯 열량도 낮은 편이고 포만감 또한 높은 편이라 다이어트 음식으로 주목받는다.

옥수수의 원산지는 강원도 정선, 충청도 홍성, 경남 밀양 등에서 수확된다. 옥수수잎, 옥수수 줄기, 옥수수 꽃을 비롯해 뿌리인 수염까지 활용이 가능해서 버릴 것이 없다. 초당옥수수는 뜨거운 여름에 먹을 수 있고,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찰옥수수까지 여러 가지 옥수수를 먹을 수 있다.

옥수수가 우리몸에 미치는 효능은?

초당 옥수수는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줘 체지방 감소와 뱃살·내장지방 빼는 데에 효과적이다. 특히 초당 옥수수 씨앗 씨눈에는 리놀렌산이 풍부해 동맥 경화와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이어 비타민E가 풍부한 옥수수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있는 잡티 제거, 피부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다. 또 우리 몸의 소화 요소인 아밀라아제의 활동을 막아주는데, 이는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옥수수의 다양한 레시피는 어떤 것이 있을까?

옥수수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한데 주로 차로 마시거나 군옥수수, 찐옥수수, 콘샐러드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옥수수를 맛있게 찌는 법은 옥수수를 랩으로 싸서 젓가락이나 포크 등으로 작게 구멍을 낸 후 전자레인지를 이용하거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옥수수 요리가 가능하다. 압력솥에 옥수수 삶는 법은 설탕을 살짝 넣어도 좋고 이색 옥수수 요리를 먹고 싶다면 살작 소금을 뿌린 옥수수에 버터를 바르고 구운 후 고춧가루를 넣으면 인도나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에서 느껴볼 수 있는 이색 마약 옥수수를 즐길 수 있다. 또, 옥수수알을 이용해 밥을 지으면 옥수수밥을 섭취할 수 있다. 또는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많이 먹어도 안되요! 옥수수 부작용은?

옥수수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좋지만, 소화기가 약한 사람의 경우 설사 도는 복통이 일어날 수 있다. 그리고 옥수수는 당뇨에 좋다고 전해지는데 그만큼 혈당지수가 높아지므로 자신에게 당뇨가 있다면 옥수수를 하루 섭취량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