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피부 하얘지는 음식 4가지

by 쪼이(Soiday) 2020. 8. 4.


무더운 여름에 그을린 피부를 다시 하얗게 되돌리려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린다.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단 기간 안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미백 화장품은 피부에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성 제품이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또한 평소 피부미백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비타민C가 풍부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으면 좋다.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위해 가장 좋은 음식은 콜라겐이 풍부한 것이다. 콜라겐은 피부의 단단함과 윤기를 유지해주는 필수 영양소로 피부가 신선하고 건강해 보이도록 해준다.

그렇다면, 콜라겐과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게 있을까?

 


1. 토마토

토마토는 콜라겐과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며 피부에 아주 좋다. 토마토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자외선에 의해 생기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며, 멜라닌을 억제함과 동시에 항산화작용을 하여 기미, 주름, 트러블을 없애고, 미백에 효과가 있다.

 

 

 

2. 녹차

녹차는 피부미백, 노화방지 효과는 물론, 녹차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데아닌'이 피부 보습과 보호 역할을 해준다.

 


3. 마늘, 양배추

마늘에는 콜라겐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유황 성분이 들어있다.  믐 체내의 콜라겐 생산은 양배추를 먹음으로써 강화되니 같이 먹으면 좋다. 

 


4. 레몬

레몬은 기미, 잡티, 주근깨 등 색소침착으로 인해 거뭇거뭇하고 칙칙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데 효과적이다. 레몬즙을 꿀, 플레인 요구르트, 오일 등 다양한 천연재료를 섞어 팩을 하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밖에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오렌지, 파인애플, 레몬, 브로콜리, 키위, 딸기 등이 있으며 과일을 챙겨먹기 힘든 경우에는 비타민 영양제로 부족한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더라도 흡연을 하게 되면 비타민C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금연하는 것이 좋다. 또, 콜라겐이 풍부한 과일으로는 블루베리, 체리, 블랙베리, 라즈베리가 있다. 이 과일들은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주면 좋다.

댓글